8가지의 세일즈 직무들(Sales Positions)

열정만 가지고 많이 판다고 세일즈가 아니야.

2018. 05. 13 · 조회수 870

대상 독자

1. 체계적인 세일즈 조직 구축을 구상하고 있는 CEO 및 관리자
2. 최근 고객들의 니즈가 부쩍 다양해져, 맞춤별 세일즈 전략이 필요한 스타트업.
3. 세일즈 업계에 몸담고 있는 현업 실무자
4. Sales Positions의 명확한 이해를 통해 올~똑똑해 보이는데? 라는 말을 듣고 싶은 분.


요약

회사의 규모가 커졌다는 것은 그 만큼 고객들의 니즈(customers needs)가 무척이나 다양해졌다는 말이고,
세일즈 조직에서도 그 다양한 니즈에 맞는 각각 다른 대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무작정 세일즈 인력을 늘리는 데에 그치지 말고, 다양한 세일즈 직무(sales positions)들을 이해하고
적절한 포지션을 제시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일즈 조직이 커졌는데 세일즈 포지션의 직무소개(job description)을 그저 "열정을 갖고 많이 파실 분" 혹은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분" 으로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다양한 세일즈 포지션에 대한 이해를 통해 보다 시스템적인 세일즈 조직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