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베테랑이 되기 위한 핵심 역량 일곱 가지

7C를 기억하라

2018. 08. 30 · 조회수 6,244

대상 독자

1. 영업 직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직자.
2. 영업 성과 창출을 위해 어떠한 역량을 쌓아야 하는지 고민인 영업 담당자.
3. 훌륭한 영업 직원 채용 방법이 궁금한 관리자 혹은 인사 담당자.
4. 이 세상 모든 영업 담당자.


요약

영업 베테랑이 되기 위해서는 외향적 성격의 적성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정의된 영업 핵심 역량을 노력을 통해 개발해야 한다. 그렇다면 영업의 베테랑이 되기 위해서 개발하고 육성해야 할 역량은 무엇일까? 영업은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고객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진다.

고객 가치란, 고객이 지불하는 돈(가격)보다 더 좋은 것을 고객이 얻는 것(가치)이다.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직원은 일곱 가지 영업 핵심 역량(7C)을 갖추어야 한다.